9월 7, 2025
이현구_광개토관
이현구 대표,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앞

네오픽스코리아 이현구 대표가 지난 22일 세종대학교에서 ‘AI 창작물의 오리지널리티가 소비자 인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인공지능 기반 창작물의 진정성, 독특성, 창의성 및 창작물의 소비 가치 유형과 인간-AI 협업 인식이 소비자 태도와 수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한 연구다. 이 논문은 최근 AI 콘텐츠와 마케팅, 소비자 행동 연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서 이현구 대표는 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데이터 주권 인식이 소버린 AI 이용 의향에 미치는 영향’ 연구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으며, ‘무인 매장에서의 CCTV 감시 윤리성’ 연구를 통해 무인화 서비스 환경에서 IT 기술의 윤리성 문제를 탐구한 바 있다.

이현구 대표

이 대표는 2004년 창사 이래 차량용품과 스마트폰 액세서리 분야에서 카픽스, 아이픽스, 셀카봉 등 다수의 히트 상품을 기획·유통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상품 기획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안전행정부 장관 표창, 서울시장 표창, 중소기업청장 표창 등 다수의 표창을 수여받아 연구와 실무를 아우르는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현구 대표는 “경영학 마케팅 분야에서 AI와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동시에, AI 시대에 걸맞은 AI 마케팅과 AI 윤리에 대한 실무적 경영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픽스코리아는 2004년 설립하여 차량용 악세사리 모바일 액세서리 제조 및 유통, 네비게이션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 아이픽스(iFix) 국내 및 중국 OEM 생산해 온라인 직접 판매를 진행하는 D2C 브랜드 사업자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